서비스혁신

우리집 댕냥이를 위한 반려동물 금융상품 추천

광명 달인 2025. 4. 5. 15:45
반응형

반려동물 금융상품 어떤게 있나?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금융업계에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보험부터 예금.적금,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그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반려동물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 참에 우리집 댕냥이를 위한 반려동물 금융상품은 어떤 게 나왔는지 알아보자.


1. 반례동물 전용 예. 적금 상품

KB국민은행 - KB반려행복적금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변려동물 보호자의 생활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고한다. 매달 '몰리스 펫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적용되며, 최대 월 5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다. 펫케어 및 건강관리에 드는 비용을 목돈으로 준비할 수 있는 적금형 상품이다.
 
하나은행 - 펫사랑 적금
가입 기간은 1년, 기본금리는 2.3%이며, '펫사랑 서약서'를 작성하면 0.1%의 우대금리를 더 받을 수 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 무료가입 혜태이다. 강아지가 타인을 다치게 하거나 피해를 준 경우에도 대비할 수 있다.
 
페퍼저축은행 - 페퍼스 펫적금 with 핏펫
연 5.5%의 고정 금리를 제공하며, 핏펫(Pitpet)과 협업해 건강관리 혜택도 포함됐다. 복잡한 조건 없이 단순한 구조로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젊은 반려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2. 반려동물 보험 상품

KB손해보험 - 금쪽같은 펫보험
의료비를 최대 90%까지 보장하며, 수술.입원뿐만 아니라 장례비용까지 포함된 포괄형 보험이다. 생후 0세부터 만 8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갱신을 통해 만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 다이렉트 착한 펫보험
치과, 피부, 관절질환, 장례지원금 등 다양한 항목을 보장하며, 보장 비율도 50~100%까지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니즈에 따라 설계가 가능하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가입도 간편하다.
 
현대해상 - 굿앤굿 우리 팻보험
MRI/CT 검사, 치과 및 피부 질환까지 보장되며, 최대 90% 보상률을 자랑한다. 자동 갱신 기능을 통해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 펫블리 반려견보험
치료비뿐 아니라 보호자 입원 시 애견호텔 위탁비용도 보장해 주는 특화 상품이다.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실용적 보험이다.
 
NH농협손해보험 - 펫 앤 미 든 든 보험
피부, 구강, 비뇨기질환은 물론 사망 위로그, 위탁비용까지 보장하는 종합형 상품이다. 특히, 농협은행의 '펫케어' 서비스와 연동되어 건강관리 측면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반응형

3.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NH농협은행 - 펫케어
에이아이포펫의 AI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기능이 탑재된 서비스로 반려동물의 눈, 피부, 치아 등을 휴대폰으로 촬영하면 이상 여부를 분석해 준다. 또한 주변 동물병원 검색, 질병 정보, 양육 꿀팁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4. 여행 관련 특화 보험

캐롯손해보험 - 항공기 지연 시 펫시터 비용 보장
해외여행 중 항공기 지연이나 결항이 발생할 경우, 반려동물을 맡긴 펫시터 또는 위탁 서비스 비용을 보상하는 특화 보험이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반려 동물을 혼자 두지 않도록 돕는다. 보상 한도는 10만 원이며, 여행기간과 관계없이 적용된다.

반응형

약 550만 가구에 이르는 반려동물 가구시대를 맞아 국내 금융사들은 반려동물의 생활 전반을 고려한 상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예. 적금, 보험과 함께 헬스케어, 여행, 장례, 라이프스타일 등 반려동물 중심의 새로운 상품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